본문 바로가기

스마트기기뉴스

스마트토이, 비슷하지만 다른... Vortex and Kamibot

 

스마트토이 두개를 소개합니다. 많은 스마트토이가 쏟아져나오고 있죠.

 

일산 이마트타운에 가봐도 스마트토이가 판매되고 직접 시연도 할 수 있습니다.

 

지난주에 갔을 때 로보랩터가 있더군요. 물론 고장났는지 완벽하게 구동하지는 않고.. ㅋㅋㅋ(이사람저사람 다 만지고 있다보니... 그럴만도하죠.) 근데 이건 스마트...토이라기보다는 RC카와 별반 다른게 없죠.

 

 

 

또 이마트타운에 가면 로보랩터 뿐 아니라 폰으로 제어하는 스마트토이들이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Sphero ollie구요. 생긴건 아래와 같고 스마트폰으로 조작하는겁니다.

구모양의 것과 원통모양이 있어요.

 

동작하는건 유투브에서 sphero ollie라고 검색하시면 많이 나와있습니다.

대략 13만원인가? 정도에 판매되더라구요.

 

 

이런 스마트토이는 굉장히 많습니다. 유투브에 smarttoy라고 검색하시면 되구요. 스마트토이...라고 치시면 잘 안나옵니다. 키워드를 한글로 하는것과 검색이 꽤 많이 달라요.

 

오늘 말씀드릴 두개는 Vortex와 국내제품인 Kamibot인데 둘다 로봇 RC와 별 차이가 없습니다만 그 속에는 많은게 들어가있고 발통달리고 왔다갔다...하는 RC와는 차이가 있습니다. 

 

Vortex

 

볼텍스는 음성인식인지... 잘자~ 그러면 로봇도 잘자~ 라고 얘기해주고..

 

한가지 눈여겨볼 것은 혹시 코드닷오알지(code.org)라고 아실테지만 거기서 제공하는 아동학습용 코딩방식을 사용해서 장난감 움직임을 아이가 만들어볼 수 있다는게 장점입니다.

 

코드닷오알지 들어가서 한번 보시면 엘사 움직임으로 가지고 코딩으로 움직이게하는 게 순차적으로 코딩방식을 이해할 수 있기 쉽게 돼있습니다.

 

아래는 Vortex 스마트토이 영상입니다.

 

 

Kamibot

 

다음은 우리나라 스타트업기업인 삼쩜일사(ㅋㅋㅋ 원주율.. ㄷㄷ) 자회사는 일오구이겠군요. 기업분들께는 죄송합니다... 놀리려고하는건 아니구요... 이렇게 써 놓으면 기억하기 쉬울거 아닙니까~

 

삼쩜일사에서 만든 페이퍼토이 '카미봇'입니다.

 

어떻게 보면 Vortex 원통형 버전에 종이인형을 덮어씌운 형태로 보입니다. 종이인형은 움직이지 않구요.

외관을 페이퍼토이로 씌운거죠. (물론 페이퍼토이 안써도 예쁘게 만들었습니다)

 

이 장난감의 장점은 외관이 페이퍼토이다 보니까... 껍데기를 계속 바꿔볼수 있는것인데요.

지금 인디고고사이트에서 소셜펀딩중입니다. (4일 됐네요)

 

가격은 개당 13만원?정도입니다.

인디고고 링크 : https://www.indiegogo.com/projects/kamibot-the-programmable-paper-robot#/story#korean

 

내년 3월 판매 예정이라고 합니다.

 

Vortex와 마찬가지로 생활코딩을 통해 움직임을 코딩해서 조작할 수도 있습니다.

 

장애물 감지... 그리고 바닥에 까만선을 따라 움직이는것..(이건 거의 모든 스마트토이가 다 가지고 있는 기능이더군요.. 이런모듈이 있나봐요..) 등 기능이 있습니다.

 

그리고 서보모터를 본체위에 달아서 머리도 움직인답니다.

 

백문이 불여일견!

 

영상으로 보시죠.

 

 

영상에 나온건 나백작같군요. 이놈에 터닝메카드..ㅡ,ㅡ;;

터닝메카드나 옥토넛과 제휴해서 에반이나 게리온(참.. 이거 첨봤을때 거시기하더군요. 에반게리온이라니...), 피닉스.. 페이소, 쉘링턴, 잉클린, 데쉬, 튜닙, 바나클 이런놈들도 페이퍼로 뽑을수 있으면 좋겠군요!

 

영상에서 1분15초즈음에 보시면 컴퓨터 생활코딩으로 프로그램을 입력시킬수 있습니다.

 

이거 코드닷오알지에서 제공하는 것과 거의 흡사해보입니다.

아이들 코딩교육... 알고리즘 교육에 매우 좋은거 같아요.

 

가격이 좀 더 쌌으면 좋겠는데.. ㅠㅠ;;

12만원이면... 터닝메카드 7개.. 레고는... 2개 밖에 안되는군요. ㅋㅋㅋ ㅡ,ㅡ;;

 

꽤 괜찮은 아이디어인것같습니다. 사용자가 만들어가는 장난감이라니요.

 

3만불 펀딩이 목표라하니... 힘내시길 바랍니다. 3.14 여러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