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기기뉴스

넥스트빗, 로빈 극가성비폰 넥서스5 비교

요즘 스마트폰 나오는거 다 비슷하죠. 하드웨어 스펙올리기, 부가기능 추가... 돼어서 나오지만 베터리 문제나 속도만 아니라면 바꿔야지.. 생각이 좀처럼 들지 않습니다.

 

갤럭시 노트5나 갤럭시 6s, 6 플러스 등 괜찮다... 라고 나왔지만 글쎄요. 확땡기지는 않습니다.

 

갤놋5의 가격이 생각보다? 저렴해서 꽤 메리트는 있어보입니다만 그래도 10월까지 기다려서 아이폰나오는거 보고 바꾸자.. 하는 분도 많은듯합니다.

 

뭐 국내 얘기구요.

 

해외에서도 스마트폰의 대세는 애플과 삼성이라고 얘기는하는데 그 외에도 수십개의 스마트폰 제조사가 있죠.

 

그중에 킥스타터로 주목받고 있는데가 있습니다.

 

넥스트빗(Nextbit)이라는 곳인데 디자인과 가격면에서 확실한 메리트를 가진 극가성비폰 '로빈(Robin)'을 출시한다는 소식입니다.  

 

이 폰은 특징이 내부 메모리뿐 아니라 100기가 클라우드를 제공을 합니다.

 

CEO는 전 구글 안드로이드 팀이었고 사이아노젠 설립위원회 위원이었던 톰 모스(Tom Moss)이고 CTO는 전 구글 안드로이드팀 엔지니어였고 모토로라에서 근무했던 마이크 첸(Mike Chan)입니다. 그리고 디자인은 HTC One M7, M8 담당이었던 스캇 크로일(Scott Croyle)입니다.

 

영상에는 자신들은 안드로이드를 잘~~~ 알고 있습니다. 라고 하더군요. ㅎㅎ

 

디자인은? 아~ 개취지만 제맘에 쏙 듭니다. 특히 민트색 스마트폰이라는게 장난감같아 보일지모르지만 꽤 메리트 있어보입니다.

 

이 폰은 다른 스마트폰 제조사의 경쟁을 위한 타사 스마트폰 킬러로서가 아닌 '유저 니즈 킬러'로 알려지고 있습니다. 이유는 유저들의 저장공간이 모자라다는 니즈를 해결코자 클라우드를 제공하는건데요.

 

글쎄요. 이게 그렇게 메리트가 있을지는 지켜봐야될 것입니다. 기존에 클라우드서비스하는 업체도 많고 나스를 쓰는사람들도 많고요. 다만 조각조각난 클라우드를 모은 것이 장점이 되겠습니다.

 

내년 2월 런칭인거 같네요.

 

그런데!!!!!

 

한국은 없습니다. ㅠㅠ;;

 

한번 접하고 싶은데...

 

 

가격은 출고 첫 1,000대에 한해서 299불, 얼리버드(30일 프로모션 행사 및 도네이션자)는 349불, 내년 시판이후399불입니다.

 

도네이션 및 자세한 사항은

https://www.kickstarter.com/projects/nextbit/robin-the-smarter-smartphone

요기로 한번 가보시구요. 스펙도 나와있습니다.

 

현재 50만불이 넘게(50만불이 목표) 모이고 있네요. 지금도 막 오르고 있습니다.

 

 

넥서스 5 2015(올 9월? 출시) 와 스펙을 비교해보죠.

 

알려진 넥5 스펙과 확 차이나는걸 얘기해보면

넥서스 : 스냅드래곤 820 / RAM 4G / 5.2인치 / 2,860mAh

로빈 : 스냅드래곤 808 / RAM 3G / 5.2인치 / 2,680mAh

 

자세한 스펙 사항입니다.

 

 

입니다.

 

지문인식 가능하구요. 듀얼스피커가 내장돼있습니다.

 

참 사고싶어지는 폰이긴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