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건알아둬_팁

중국어 잰말놀이 4탄, 중국인이면 알만한 吃葡萄不吐葡萄皮儿

중국어 첫걸음에서 가장 중요한 발음과 성조! 잰말놀이로 마스터하자!

가장 익히기 쉬운 방법인 듯합니다.

 

스크립트만 보면 잘 모르지만 아래 아프리카방송에서 손잡고 가르쳐드립니다.

별풍쏘면 더빡세게 공부시키는 별난방송, 대륙남과 함께합니다.

 

요 잰말놀이(绕口令(ràokǒulìng))는 웬만한 중국인이면 알고 있다고 합니다. 

마스터해서 첫만남 때 분위기 푸는 의미에서 하면 좋을 듯합니다. 

 

일례로 사석에서 처음만나는 중국인과의 대화에서 니하오~ 인사하고 귀에 대고 이걸 하면 깔깔깔 넘어가면서 오~ 너 잘한다~ 하고 바로 친해질수 있다는군요. 

 

저는 얼마전에 차오루가 한 잰말놀이 빠바이뾰빙뻔베이포~ 이거 해볼랍니다. ㅋㅋㅋ

요건 5탄이나 6탄에서 소개해드릴게요.

 

자, 그럼 손잡고 가르쳐 드리는 중국어 잰말놀이 4탄! 갑니다.

오늘부터는 한자와 병음을 크게 해드릴게요. 요청이 있어서.. ㅎㅎ

 

吃葡萄不吐葡萄皮儿,不吃葡萄倒吐葡萄皮儿。
chī pú tao bù tǔ pú tao pír ,
bù chī pú tao dào tǔ pú tao pír 。

 

츠~푸~타오 뿌!투v푸~타오피얼~

뿌!츠~푸~타오 따오!투v푸~타오피얼~

 

해석은.. 잰말놀이이므로 생략합니다.

대충 포도를 먹는데 포도껍데기를 안뱉는다. 포도를 안먹고 포도껍데기를 아래로 뱉는다..   뭐 그런 내용이랍니다. 맞는지는 모르겠습니닼ㅋㅋ

 

본 스크립트는 아프리카 중국어bj 대륙남 교육 내용중 일부입니다.


강의 좌표

(링크) 아프리카방송보기

 

1:18:00부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