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기기뉴스

2013년 모바일 앱 시장 7대 트랜드 결산 ! 2014년을 본다.

○ 영국일간지 Guardian이 Distimo와 App Annie가 결산한 보고서를 분석하여 2013년 글로벌 모바일 앱시장의 7대 트렌드를 제시했습니다.

 

주요 골자는 다음과 같습니다.

 - Google Play와 App Store간 매출 격차 감소

   : 2012년 11월 까지 구글플레이는 전체시장의 19%였으나 한해가 지난 2013년 37%로 껑충뛰었습니다.

 - 부분유료화, 모바일 앱 시장의 핵심 수익모델로 자리매김

   : 핵심컨텐츠는 무료로 하고 여타 컨텐츠에 대한 것을 유료화하는 전략이 성공한 것이죠.

 - 데이팅 앱 및 웹툰 앱의 인기몰이

 - 영유아용 앱시장의 성장

 - 아시아 모바일 앱시장의 높은 성장세

   : 글로벌 모바일 앱시장규모에 있어 미국이 1위지만 2위 일본, 3위 한국 등 아시아 국가들의 성장세가 폭발적으로 증가하고 있습니다. 매출성장률은 한국이 759%로 1위에 매김됐네요.

 - 게임, 여전히 인기있는 앱장르

   : 캔디크러쉬사가로 전세계를 놀래킨 King.com이 최고 매출을 기록했습니다.

 - Pandora를 위시로 한 모바일 음악시장의 수익창출

 

이상입니다. 자세한 사항은 그림을 만지시면 커질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