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건알아둬_팁

[퍼즐퀘스트2 특집] 아이템 접두사 정리


제가 쓴 원문은
http://www.hungryapp.co.kr/bbs/bbs_view.php?pid=1244&bcode=puzzle2
입니다.

여러분의 녹템, 파템, 에픽, 레전드리템을 보시면 접두사(이름앞에 뭐 붙는거)가 있을것입니다.

그에 따라 능력치가 달라지네요. 접두사의 레벨이 있는것이 아니라 접두사의 종류네요.

예전 디아블로때 뎀지증가에도 여러 접두사가 있었는데...

퍼퀘는 종류당 하나의 접두사가 붙게됩니다.


한번 볼까요?



제가 가진 템으로 설명해보겠습니다.

요놈은 arachna poison이라는 케미컬입니다.

무기종류는 나중에 포스팅 하겠습니다.

접두사를 보세요. 레전드리 헬포지입니다.



위의 표에서 봅시다. 레전드리에 헬포지.. 만나는 곳에 뭐가 있나요?

그렇죠. +5 무기 크리가 있습니다. 자 이제 스페셜 어빌리티를 봅시다. +5 to weapon Cri.... 있죠?

그렇게 붙는 겁니다.

Daemonic에 Masterwork다... 그럼??? 암것도 없습니다. ㅋㅋ 삽질이라하죠.

그냥 노멀템들고있는거랑 같습니다.

자 이렇게 보시면 될거 같고, 사족은 나중에 달도록 하죠.



이번엔 추가능력입니다.

제 무기는 헬포지입니다. 근데, 케미칼입니다. 즉.. 노 이펙트.. ㅠㅠ;;

만약 루닉에 쉴드면??

그렇죠. 1AP에 +6디펜스...

이렇게 효과를 보게 됩니다.


자, 이제 사족을 좀 달죠.

팁이라면 팁이지만..


1. 일단 이표는 기본 아이템스텟에 따라 조금씩 달라질수 있습니다.

2. ㅋㅋㅋ 그래도 데모닉이 제일 좋긴 합니다. 제일 희귀하고 고렙에서 볼수 있습니다.

3. 하지만 최고 접두어라는 개념은 없습니다. 만약에 무기뎀지에 최고 우선순위를 둔다면 드라코닉으로 가야하고 디펜스에 최고 우선순위면 앤션트로 가야합니다. 만약에 독칼, 포션을 많이 쓴다.. 하면 루닉이나 드라코닉, 데모닉은 피해야겠죠. 이것들은 AP를 잡아먹으니깐..

4. 베이스 스텟보다 접두어보너스가 더 중요합니다. 바바리안은 무기크리때메 헬포지가 좋고(드라코닉이 있지만 업그레이드하면 치타가 붙잖아요). 성기사(템플러)는 루닉이나 드라코닉이 좋을겁니다. 아머나 방패크리를 증가시켜주기때문에요..


잘 보시고 본인이 원하는 능력치를 보유하세요.

아마 듀얼시스템 많이 하시는 분들은 계산 많이 하실듯합니다. 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