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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건알아둬_팁

[퍼즐퀘스트2 특집] 스탯에 대하여


전 캐릭은 5종류의 스텟을 가지게 됩니다.
렙업을 할때마다 스텟포인트가 생기게 되죠.

Strength(힘), Agility(민), Stamina(체), Intelligence(지), Morale(사) 인데요.
4클래스에 대해 추구하는 스텟이 조금씩 다릅니다.
또, 스타팅 스텟도 달라지죠.

스타팅 스텟을 한번 볼까요?


위와 같습니다.

각 스텟이 영향을 주는 요소는 다음과 같습니다.

Strength
A - 무기크리율
B - 해골대미지
C - 스타트 레드마나
D - 레드마나 얻는양
E - 레드마나 최대치

Agility
A - 방어
B - AP 얻는양
C - 스타트 옐로마나
D - 옐로마나 얻는양
E - 옐로마나 최대치

Stamina
A - 방어크리
B - 렙업시 피통증가
C - 스타트 그린마나
D - 그린마나 얻는양
E - 그린마나 최대치

Intelligence
A - 주문관통
A - 미니게임 턴수
B - 모든마나 최대치
C - 스타트 블루마나
D - 블루마나 얻는양
E - 블루마나 최대치

Morale
A - 마법저항
B - 무기뎀지
C - 스타트 퍼플마나
D - 퍼플마나 얻는양
E - 퍼플마나 최대치

자, 이제 렙업에 따른 스텟이 어떻게 영향을 주는지 구체적으로 보겠습니다.
레벨 범위로 환산이 됩니다.
단, 위에서 A로 표시된 것들. 즉, 무기크리, 방어, 방어크리, 미니게임턴수, 마법저항은 스텟과 동일하게 올라갑니다.
B~E는 레벨 범위에 맞게 책정됩니다. 다음과 같이...
이 레벨 범위는 캐릭레벨이 아니라 스텟수치 입니다.


만일 민첩스텟레벨이 27이면 방어는 +27, AP얻는양이 +5가 되고 스타트옐로마나 +2, 옐로마나+5, 옐로마나 최대치+10이 되겠네요.

장비 없이 최고로 만들수 있는 스텟레벨은 62로 알려져 있습니다.

위의 내용으로 봤을때, 스타팅 마나에 대해 매우 패널티를 주고 있는데요.
그만큼 중요하다고 볼수 있겠죠?

만약 체력올인하게 되면 3+8+15+24+35+48+63+80+72=??? 피통이 이만큼 증가하게 되네요.
대충.. 340정도 뻥튀기가 되네요. 대신... 방어와 주문레지가 없으므로 후리는 족족 다 맞을 것입니다.

외국 포럼에서는 어쎄신이 지능을 올립니다. 왜냐하면, 주문관통때문이죠. 독을 발라놓고, 마법으로 승부하는 도적에게 주문관통은 필요한 것으로 보기 때문입니다.

더 많은 자료를 원하시면 http://www.hungryapp.co.kr/bbs/list.php?bcode=puzzle2 로 오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