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platum.kr/archives/71217
효용성이 떨어진다는 관점으로 내게 보인 기사.
(원문제목)
‘중국 마케팅 웨이보보다는 웨이신’… 그리고 왕홍 마케팅
최근 1~2년 사이 중국에서는 ‘왕홍(网红)경제’가 폭발적인 성장을 보이고 있다. 왕홍(网红)은 왕뤄홍런(网络红人)의 줄인말로, ‘인터넷(网络)에서 인기있는 사람(红人)’을 뜻하는 신조어이다. 이들 인터넷 빅마우스들은 인터넷 생방송과 웨이보, 웨이신 등과 같은 소셜네트워크를 통한 대중과의 접촉면이 넓어 광고, 이커머스 등 다방면에서 활동하고 있다.
그렇다면 왕홍이 물품을 판매하는 방송을 하면 잘 될까? 일부는 잘 될지 모르지만, 왕홍이 라이브 생방송을 한다고 해도 구매전환률이 0%인 경우도 많다. 판매하기까지의 일련의 구조를 만들어 놓지 않고 진행하면 물건이 팔리지 않는 것이다. 그래서 요새는 라이브 방송과 커머스가 결합된 매체들이 떠오르고 있다.
그 과정에서 QR코드와 연동해서 물건을 구매하고 싶은 사람에게 곧장 판매 페이지를 안내했고, 실질적으로 40%이상의 구매전환율이 발생했다.
'기사스크랩' 카테고리의 다른 글
4월 24일 최신 마케팅 소식 (2) | 2017.04.24 |
---|---|
엑스맨 오메라 레벨 뮤턴트 정리. (0) | 2016.06.04 |
중국 게임시장 동향이 궁금하신 분, 진출하고자 하시는분 필독! (0) | 2016.04.04 |
영상감시에 대한 사생활보호기술 (0) | 2016.02.12 |
[자료] IBK 디스플레이 산업 관련 자료_15.10.14 (0) | 2015.12.0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