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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마트기기뉴스/스마트미디어

OTT 시청시간 조사 및 VOD 종류별 이용추세

ㅇ 2016년 4월 19일 어도비 & TDG 에서 조사/발표한 자료(fr. Adobe Primetime blog)


ㅇ 북미 전연령대 비디오 스트리머 1450명을 대상으로 조사 


ㅇ TV 시청 시간의 42%를 OTT서비스 받는데 소비하고 있음

  

  - 이 42% 중 65%는 SVOD(subscription VOD), 30%는 FVOD(Free VOD), 5%가 TVOD(Transactional VOD)를 이용




ㅇ 성인 비디오 스트리머(1,905명 대상)의 (*주 : 성인 비디오가 아니라 비디오스트리머 중에서 성인들이라는 뜻임 ㅡ,ㅡ;;)

  - 82%가 SVOD를 이용 : 넷플릭스 70%, 아마존프라임 33%, 훌루플러스 21% 등


  - 88%는 FVOD를 이용 : 유투브 83%, 훌루.com : 23%, Crakle : 19%, Vevo : 15%


   * 음? Vevo는 MCN아닌가??? 나무위키 참조 : https://namu.wiki/w/VEVO


  - 34%가 TVOD를 이용 : 아이튠즈 13%, 구글플레이 12%, 아마존인스턴트뷰 12%, 엑박비디오 6%(오호~) 등


추가 내용 및 표 등은 하기 어도비 블로그 링크 참조


관련 링크 : http://blogs.adobe.com/primetime/2016/04/tv-today-new-research-from-adobe-tdg-shows-consumers-now-spend-42-of-tv-time-with-ott-servic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