ㅇ 2016년 4월 19일 어도비 & TDG 에서 조사/발표한 자료(fr. Adobe Primetime blog)
ㅇ 북미 전연령대 비디오 스트리머 1450명을 대상으로 조사
ㅇ TV 시청 시간의 42%를 OTT서비스 받는데 소비하고 있음
- 이 42% 중 65%는 SVOD(subscription VOD), 30%는 FVOD(Free VOD), 5%가 TVOD(Transactional VOD)를 이용
ㅇ 성인 비디오 스트리머(1,905명 대상)의 (*주 : 성인 비디오가 아니라 비디오스트리머 중에서 성인들이라는 뜻임 ㅡ,ㅡ;;)
- 82%가 SVOD를 이용 : 넷플릭스 70%, 아마존프라임 33%, 훌루플러스 21% 등
- 88%는 FVOD를 이용 : 유투브 83%, 훌루.com : 23%, Crakle : 19%, Vevo : 15%
* 음? Vevo는 MCN아닌가??? 나무위키 참조 : https://namu.wiki/w/VEVO
- 34%가 TVOD를 이용 : 아이튠즈 13%, 구글플레이 12%, 아마존인스턴트뷰 12%, 엑박비디오 6%(오호~) 등
추가 내용 및 표 등은 하기 어도비 블로그 링크 참조
'스마트기기뉴스 > 스마트미디어' 카테고리의 다른 글
구글, 스트리밍 및 과금 전략 수립기업 안바토(Anvato) 인수 (0) | 2016.07.11 |
---|---|
프랑스 댁내 평균 스크린 갯수 6.4개 (0) | 2016.07.11 |
국내 방송콘텐츠 확보 추이 고나련 - 2016. 6 (0) | 2016.06.27 |
OTT 라틴아메리카 붐 (0) | 2016.06.16 |
넷플릭스 라이브 방송 및 라이브 스트리밍 안한다! (0) | 2016.06.1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