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포스팅드릴 게임은 카드오브레전드라는 게임입니다.
레전드라는 이름으로 게임들이 많이 나오네요.
이게다 리오레 때문이 아닐까 싶습니다. ㅋㅋㅋ
이게 도대체 뭔게임이냐...
카드디펜스물인데 이게 좀 복합적인 요소가 많습니다.
이런저런 게임의 요소를 싸잡아 전략시뮬레이션디펜스알피지게임으로 만들어버렸네요.
제가 봤을 땐 스타(빌드업)+타워디펜스+하스스톤+포켓마인(UI) 요소가 조금씩 다 녹아있는 게임인듯합니다.
이런게 우리나라에서 만들어졌다니...
실시간 전투가 진행되구요. PVP 콘텐츠도 있습니다.
게임은 다음과 같이 진행됩니다.
시작과 동시에 1성~2성 덱이 하나씩 오픈되구요.
그놈들로 조합을 해서 3성~5성까지 만들게됩니다. (이부분이 전략시뮬레이션 요소가 있어요. 덱 조합에 따라 다른 영웅이 생성되거든요)
바닥에는 기본적으로 8개의 덱이 깔리고 조합이 되면서 빈자리도 생기구요.
이 빈자리는 보관함(inven)에 쌓인 놈들로 배치시킬수도 있고 놔두면 까지는 덱으로 채워집니다.
이때 총 10웨이브의 적들이 나옵니다. (디펜스물로 생각하시면 되구요)
그 적들을 죽이면 강철이 나오는데 이 강철은 조합시 재료가 없어도 조합할 수 있게 해줍니다.
10웨이브가 끝나면 이때까지 만들어놓은 덱으로 하스스톤과 같은 형태의 전투를 하게 됩니다.
PVP도 방식은 같습니다.
다만 AI로 실시간 상대 덱과 붙는거죠. (웨이브할때 AI로 진행되는상대도 웨이브진행을 같이합니다)
그럼 유저별 차별은 뭐냐????
캐릭 특성강화가 아닌 게임 환경 특성강화입니다.
판다독과 유사하다고 볼 수 있겠군요.
추후에는 5성 빨리만들기, 최적화 빌드에 대해서 논해보겟습니다.
(저도 이제 시작이라... 연구를 좀 해봐야될거 같습니다. )
이상 카오레 '포니포니'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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