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랜만에 게임 공략 포스팅합니다.
포럼질을 많이 해서 블로그에 정리하는게 뜸했는데 오늘 하게 됐네요.
요즘 뜨고있는 히어로즈 차지 크루세이더 힘드시죠?
TL(팀렙)이 올라감에 따라 더욱 그러할 것입니다.
퍼플이 생겨나는 51, 본격적으로 올 퍼플달게되년 53렙부터 더 골때리게 되는데 이는 모두 워치프 때문입니다.
보통 OC(올커)를 많이 사용하시느네 올커가 미들이라 상대가대부분 탱커로 두는 워치프 부활하면 피관리가 어렵게 돼죠.
암튼 힘내십쇼!
자, 오늘 포스팅할 내용은 크루세이더 할때 팁이라고 할수도 있는데요.
이것은 전적으로 개인적인 의견이며 제경험을 토대로한 썰임을 분명히 밝힙니다.
개발자가 아니므로 확인할 길은 없습니다.
크루에 대한 썰은 많습니다.
1. 아레나 랭킹따라 정해지는 썰
2. 아레나 전투력에 따라 상대가 정해지는 썰
3. 최고전투력기반으로 상대가 정해지는 썰
4. 레벨기반 썰
제 경험상 3번이 정답입니다.
왜 그런걸까요?
저는 18섭에 있고 팀렙 54로써 노멀랭킹은 50~100위, 최고로 갔던 순위는 17위였습니다. 물론... 5분동안. ㅋㅋ
보통 저녁9시즘에 막타쳐서 30~80위 아레나 보상을 받곤합니다. +_+;;
현재 최고전투력은 16200정도입니다.
아레나 1군라인업 전투력인데요.
이렇게 놓고 어제 플레이 했습니다. (1.3.0 패치 이후 시점입니다.)
보통 13+에서 저보다 상위레벨 유저를 만났는데 어제는 10스테이지에서 저보다 상급레벨을 만나더군요.
뭐야 이거..
그래서 ucool포럼 및 플팸에 글을 썼죠. 이야... 이거 패치되고 난이도 올린거 아니냐... 의혹을 제기했습니다.
근데 어떤분은 '그래요 어려워졌어요...' 한분도 있고, 어떤분들은 '어? 아닌데.. 똑같던데...' 내지 쉬워졌다는 의견도 있었어요.
그래서!!!!!!
어제 저녁 아레나 보상 받고 라인업을 이렇게 뒀고 아침이 되니 3천등이 됐더군요.
3118등 보이시죠? 전투력은 9991로서 노멀하게 키운 TL 49~50 수준입니다.
자 아레나 랭킹도 3천+이상으로 낮췄고, 전투력또한 6천 가량 낮췄습니다.
두둥~ 오늘은 어떤 크루라인업이 뜰까요~????
1스테이지, 평균49렙. 출발이 좋습니다. (어! 효과가 있나?)
는 개뿔.. 10스테이지에서 동급을 만나네요.
얼씨구? 14스테이지에는 61렙이 두둥~ 이네요?
뭐고 이거...
아이디를 못가려드린것 죄송합니다... 그치만 저분들 상위 50위 안에 드는... 하쿠님은 10위안에 드시는 완소 랭커님들이십니다.
각설하고... 아레나 등수, 아레나 등록 전투력은 아이고~ 의미없다... 로 결론이 나네요.
자... 그럼 제가 다른곳에 서식하고 있는 무과금계정을 보겠습니다.
돈도 없고 필수캐릭도 없고해서 스킬업이며 인첸이며 개판입니다.
보시면 아시겠지만 보이시죠? 제껀 46, 45섞여있는데도 불구하고 전투력 9555
Brothers님은 44렙에 43섞여있는데도 불구하고 9985, 1렙차이인데도 전투력은 400이나 차이가 납니다.
이놈 크루세이더 라인업을 볼까요? (1.3패치 후 동일한 날 스샷입니다)
오옷! 13스테이지에 상급레벨이 등장하는군요.
15스테이지 갔음에도 불구하고 캐릭레벨들이 45, 46, 49... 전투력으로 따지면 차이가 크겠지만 레벨차이가 얼마안나므로 피통차이는 엇비슷하다고 볼수 있습니다.
왜 이런결과가 나올까.... 생각해봤죠.
전자섭의 경우 제가 최대 전투력 16천대 전투력이 나온것이 53렙이 돼서 풀스킬업 및 아레나캐릭 풀인첸을 하고난 시점부터 크루세이더가 저모양이 됐습니다.
즉, 제 동렙에서의 전투력은 상급이라는 얘기죠.
인첸 덜한분이나 스킬업덜한 상급레벨과 비슷하다는 얘기에요.
저 결과로 볼 때 크루세이더는 나의 최고 전투력기반하여 1단계부터 15단계까지 +-얼마의 전투력을 아레나캐릭에 넣어놓은 유저들로 라인업이 됨을 알 수 있습니다.
그럼 크루 라인업이 시시각각 상대 전투력에 따라 바뀌느냐?
그건 다음에 블로깅하겠습니다.
그러면 어떻게 해야 크루를 쉽게 할 수 있는 라인업이 될까?
제가 확인해본바로는 스킬 하나당 흰-녹-파-보 구분없이 1스킬당 4전투력을 가집니다.
다시말하면 똑같은 렙, 라인업에 상대는 스킬을 다 찍고 나는 채플린 2번 스킬을 하나도 안찍으면 50렙기준 상대보다 전투력이 200이 낮다는 겁니다.
또 다른 서포터 캐릭 코만도 1궁(스킬차단 시키고 딜은 쥐똥인...)도 10정도만 찍었다치면 160전투력이 낮은거죠.
즉 저 둘만해도 전투력 350이 낮습니다. 동급에서 ...
그러면 당연히 크루세이더에서는 저 상대는 나보다 상급으로 간주되어 크루 절반이 지난시점에서 보게 되겠죠.
저 두개의 스킬... 찍거나 안찍거나 크루세이더 전투에서는 그닥 효과를 발휘하지 못합니다.
(다만 상대렙에 따른 스킬은 반드시 찍어야하겠죠. 예를들어 채플린 현혹같은거... )
민첩+10 같은 아이템 ... 인첸하나마나하죠. 이런 쓸데없는 인첸까지 빼버리면 500~600까지 동급보다 전투력이 낮아질 수 있스비다.
그러면 크루 13즈음에서 자기와 동급을 만나거나 약상회군을 만날수도 있게 되는 것입니다.
히어로즈차지의 경우 레벨이 깡패입니다.
실제 전투에서 영향을 미치는걸 보면 렙>>>>스킬>인첸 이죠. 특히 크루에서는 ...
따라서 크루를 편하게 돌기위해서는 자신의 최대전투력을 낮추는게 관건이라는 결론이 나옵니다.
필요없는 스킬 올리지 말고 필요없는 인첸 하지말고...
아레나를 위한 주력캐릭도 반드시 이점 유념하면서 운영하도록해야합니다.
예로
크루라인업 : 데나(최대전투력의100%)-채플린(최대전투력의30%)-립쉐(최대전투력의100%)-코만도(최대전투력의100%)-서큐(최대전투력의30%)
아레나라인업 : 워치프(최대전투력의30%)-아케인쉐도우(최대전투력의100%)-립쉐(최대전투력의100%)-코만도(최대전투력의100%)-올커(최대전투력의100%)
라 해도 자기 최대전투력은 최대전투력가지는 놈이 5마리가 있기때문에 크루에서 자신의 최대전투력의 100%로 라인업이 될겁니다.
정리하자면 아래와 같겠네요.
1. 크루는 자신의최대전투력을 기반으로 쁘라마이나 전투력을 가진 상대방을 라인업한다.
2. 쓸데없는 (효율이 적은) 스킬이나 인첸트는 절대 금물
정리하니 몇마디 안되네요. ㅋㅋㅋ
암튼,
자, 그러면 아레나는 포기하냐? 그건... 기회비용과 관계된 것이므로 하나 몰빵하면 하나는 빡세진다고 봐야할 것입니다.
제 경우엔 아레나 100위권안으로만 유지하면서 아레나코인 515개 냠냠하고 +하루 50개씩 받아먹으면서 키우고있습니다.
전투력을 너무 높여버려서... ㅡ,ㅡ;; 한동안 크루때문에 정신건강이 해로와질거 같습니다.. ㅡ,ㅡ;;
암튼 다음 포스팅에서 봐요.
다음 포스팅에는 '크루 라인업... 변경가능한가...'라는 것에 대해 논해보겠습니다.
'아, 그럴리 없겠지만 혹시 가져가실 경우엔 출처를 말씀해주시고 가져가주세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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