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기기뉴스

안드로이드 OS.. 유럽 제패!

안드로이드 OS가 790만 기기에 사용돼 전년대비 1,580% 증가 한것으로 알려졌다.

이러한 증가분에 대한 주요 원인은 2010년 4분기에 프로모션 제공과 영업 할인 때문이라 하겠다.

홍보가 가장 많이 된곳은 HTC, 소니에릭슨, 삼성, 애플이다. 애플OS는 66%, 윈도우폰은 18%의 점유율이다.

IDC 발표내용을 보면 :

2010년 4분기는 명백히 서유럽 트랜드가 메인일 것이다. 서유럽 모바일폰 시장은 스마트폰이 대세일것이고 안드로이드가 짱 먹을 것이다.라고 IDC 유럽모바일 리서치매니저인 프랜시스코 제로니모는 얘기 했다.
안드로이드는 4%에서 31%로 마켓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고, 2015년까지 서유럽에서는 37%까지 증가할것이다.
iOS를 대놓고 견제할 것이다...

노키아는 아직 1위를 고수하고 있지만, 총출하대수는 1960만 대로 마켓점유율은 33%로 떨어졌다. (2010년 4분기)



음... 안드로이드의 증가폭이 1500%가 증가했다하더라도... 그건 어쩌면 당연한 것이라고 본다.
애플은 독과점이고 안드로이드를 취급하는 업체는 겁내 많다. 따라서 애플은 지금 전설의 17:1의 싸움을 하고 있는 것이다.
이것을 예전 MS VS 다른OS.. 로 보기에는 차원이 다르다.
컴퓨터 OS는 MS(독점), SUN(독점), 애플(독점), 유닉스(공개).. 로 독점 시장끼리의싸움이였으나,
지금은 애플 vs 윈도우만 독점이고 안드로이드는 공개OS로 된 구도이다.
또한 어플시장이 훨씬 더 많이 열려야 안드로이드와 애플 싸움이 해볼만한 싸움이 될 것은 불보듯 뻔한 일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