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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마트기기뉴스/스마트미디어

메조미디어, 2017년 미디어 트랜드 리포트

슬라이드쉐어에 올라온 내용 공유합니다. 


볼만한 내용들이 꽤 많습니다. 

세대별 사용별 플랫폼별 통계치들도 있고요. 


http://www.slideshare.net/MezzoMedia/2017-69666674


Published on 

2016 Media Keyword 
- 2016년 "Mobile Only"의 시대를 경험하다. 

2017 Core Trend Keyword 
- 2017년 디지털 광고업계 종사자들이 뽑은 트렌드 키워드 

2017 Mobile All 
- 2017년 "모든 미디어 중심에는 모바일이 있다" 

1. 모바일 영상으로 변모하는 미디어 콘텐츠 
- TV 프로그램의 모바일화 : TV 방송사들이 모바일 콘텐츠 전용 제작 채널 보유, 서비스 오픈 
- 모바일 최적화 광고 : 기존 TV, 온라인 광고가 모바일 환경에 최적화 된 광고 상품으로 진화함 
- V커머스 : TV 홈쇼핑과 온라인 커머스가 모바일 영상화 된 ‘V 커머스’ 탄생 

2. 모바일 결제와 O2O 서비스 시너지 창출 
- 모바일 결제 현황 : 다양한 간편결제 서비스가 출시되고, 업체 간 경쟁적인 마케팅을 진행하면서 간편결제 이용경험의 비중이 높게 나타남 
- 오프라인 시너지 창출 : O2O 사업의 지속적인 오프라인 진출 및 확장으로 인해 모바일 결제의 비중이 점차 증대되는 추세. 앞으로의 시너지가 기대됨 

3. 데이터 기반 광고 플랫폼 도입 확산 
- 애드테크의 본격화 : 모바일 광고의 성장, 매체의 다변화 등 디지털 환경변화에 따른 애드테크의 본격화 
- 페이스북, 구글 광고 약진 : 글로벌 플랫폼 사업자인 페이스북, 구글 등이 모바일 기반의 프로그래매틱 광고 시장을 선도함 
- 국내 도입 확산 : 모바일 시장의 지속적인 성장과 글로벌 사업자들의 약진으로 데이터에 기반한 광고 플랫폼 시장이 본격 확산될 것으로 전망 

4. Live 영상 플랫폼 활용 증가 
- 라이브 영상 현황 : 'Live’ 기능을 강화한 영상 플랫폼이 확산되고, 메신저 및 VR 등의 기능들까지 접목되어 더 적극적인 활용이 예상됨 
- 다양한 라이브 영상 : 미디어 및 엔터 분야의 셀럽들이 라이브 영상을 활용한 콘텐츠 제작해 소통을 강화함 
- 에이전시 및 마케터 대부분이 실시간 스트리밍 동영상 광고에 투자한다는 글로벌 조사 

5. 생활플랫폼으로 확대되는 모바일 메신저 
- 이미 메신저는 모바일 시대를 대표하는 주요한 의사소통 수단으로 정착함 
- 다양한 영역의 서비스로 확장되며 생활 플랫폼으로 진화 중 

6. 콘텐츠 중신 마케팅 확산 
- Multi Use Multi Platform : 특정 플랫폼에 종속되지 않는 경쟁력 있는 콘텐츠의 제작 
- 콘텐츠 마케팅 믹스 : 콘텐츠의 힘을 활용한 마케팅과 타겟팅이 더욱 활성화 될 것으로 전망 

7. TV와 경계가 희미해지는 동영상 소비 
- 동영상으로 소비되는 TV : 모바일을 통한 TV 콘텐츠의 시청 및 증가 

- TV로 보는 모바일 영상 : IPTV 내 콘텐츠 채널 편성, 앱/OTT 활용한 온라인 콘텐츠의 TV 수신 확대 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