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건알아둬_팁

미션임파서블 5: 로그네이션 알리바바? 액션? 기술? 볼거리?

미션임파서블을 보고나서 느낀점을 영화자체와 좀 다른 관점에서 접근해본다면

 

 

1. 알리바바 픽처스의 투자

2. 반전도 아닌 것이 반전같은 줄타기 심리자극(J.J 에이브라함 주특기 ㅋㅋ)

3. 미래타겟영화에서 없어서는 안될 미래IT기술

 

 

정도로 정리해 볼 수 있겠네요.

 

 

1. 알리바바 픽처스의 투자

 

한때 이슈거리가 되었고 몰랐어도 최근 여기저기서 떠들어서 ALIBABA라는 브랜드는 IT를 잘 모르는 사람들도 한번즘 들어봤을겁니다.

 

MI5 시작할때 큼지막하게 Alibaba pictures라고 로고가 뜨죠.

아마도 많은 분들이 속으로 "음?" 했을겁니다.

 

중국 공룡기업의 투자... 블록버스터 영화로는 처음으로 알리바바에서 투자했다합니다. (투자금액은 잘 안나오네요.)

 

이밖에도 중국의 헐리우드 진출은 많아지고있는데요. 이게 비단 중국투자자들의 입김만으로는 볼수 없습니다.

미국과 유럽기업의 전략이기도한데요. 중국내 자국영화산업 보호 규제때문에 헐리우드 영화사들도 중국 영화사와 합작투자하여 중국 진출의 물꼬를 마련하는게지요.

 

최근 개봉한 분노의질주 7 도 중국최대 국영 엔터테인먼트회사인 차이나 필름의 투자를 받았고 중국최대 부동산그룹인 다롄완다는 헐리우드 영화 '사우스포스'에 3,000만불을 투자했죠.

 

이번 알리바바의 투자(파트너십)로 인해 알리바바 전자상거래 사이트와 앱을 통해 MI5에 대한 중국홍보를 포함한 티케팅을 중국에서 진행할 수 잇게 된거죠. 아마 이번에 잘되면 알리바바는 중국내 헐리우드 영화진출의 러브콜을 많이 받을거라 생각이 듭니다.

 

2. 반전도 아닌 것이 반전같은 줄타기 심리자극...

이건 영화를 보면서 느끼시길 바랍니다. ㅎㅎ 에이브라함 감독이 제작에 참여했는데 보기전에도 '아... 또 스토리 배배 꼬아놓겠구나...' 했는데 역시나... 아마도 프린지와 로스트에서 이미 한번 경험하셨다면 대충 예상도 가능할듯.

잘 꼬아놓고 잘 풀었습니다. 식스센스같은 반전이 아닌 심리적 기대에 대한 줄타기 같은... 겁니다. 절대 영화중에 선vs악을 나누지 않고 저러다가? 저러다가? 라는 식의...

 

3. IT기술

빼놓을 수 없죠. 미래 기술을 미리볼 수 있는것은 영화에서 잘 나타나는게 아닐까 싶습니다.

아직까지도 미래의 디지털사이니지 기술을 얘기할 때 마이너리티리포트의 '헬로~ 미스터 야카모토' 라고하는 장면이 회자되는 것을 보면요.

 

MI5에서도 많은 기술들이 등장했는데요. 눈에 확~ 띄는 내용은 없었지만 활용성 측면에서 볼만합니다.

 

1) 가장 필자의 관심을 끌었던 것은 보안시스템입니다.

홍채인식, 손바닥 인식은 많이들 나오는 것인데 여기에 하나 더 추가됩니다. 걸음걸이 패턴분석을 통한 인식... 살벌합니다. 지나가다 전기맞고 덜덜덜...

 

 

 

 

2) 3D 프린팅

가면... 다른사람의 얼굴을 3D 프린팅으로 10여초만에 만들어버립니다. ㅋㅋㅋ

 

3) 산소포화도 측정 및 외부 공유(웨어러블)

수중신이 있는데 웨어러블을 통해 산소포화도? 공급율? 상태를 알려줍니다. 태블릿과 연동되어 다른 요원과의 상태공유가 가능하구요.

 

 

4) 아날로그 제품을 이용한 홀로그램 메시지 전송(Smart locks)

이건 활용성 측면인데 레코드판에 손을 얹으면 본인확인이 되고 레코드핀에서 홀로그램을 통해 메시지가 전송되는 겁니다.

 

 

5) 디지털 브로셔 + 무선 USB

일종의 디지털 종이인데 무선 USB를 옆에 갖다놓자 CCTV를 해킹한 자료가 보이는 태블릿으로 바뀝니다.

 

 

 

 

6) 안면 인식

공항인지 어딘지의 CCTV로 보여지는 모든 사람의 얼굴과 몽타주를 비교하여 일치하는 사람을 찾아줍니다.

현실성은... 글세요.. 일단 저만큼 정확하게 그림을 그리는게 어렵고 검색을 한다해도 犬노가다가 필요한 작업인데 다~ 스킵하고 찾은장면만 넣은거같네요. ㅋㅋㅋ

 

 

7) 자동차 스마트락

자동차 유리창에 손바닥을 얹으면 락이 해제되는... 뭐 그런.. (차값 엄청뛰겠군요)

 

 

8) USB 무선 연결 및 제어기기

이것은 결정적 스포가 될수 있을거같아 스샷은 패스합니다.

 

 

이밖에도 다양한 자잘한 기기들이 나옵니다. 스마트열쇠..가 아니라 만능디지털키 ㅋㅋㅋ 콘텍트렌즈 카메라 등등...

 

 

이런 것들을 찾아보는것도 하나의 재미가 되겠군요.

 

액션은 꽤 화려하고 볼거리도 많지만 기억남는거는 그닥 없습니다.

최신영화로 뜨게 되면 다시 곱씹으며 봐야되겠군요.

 

전체 줄거리는.... 아래와 같이 한줄로 정리됩니다.

영국이 똥싸놓은걸 미국이 치운다.... 되겠습니다.

 

그리고 액션씬에서 제일 최고라고 생각되는 장면은... 단연 레베카의 저격장면입니다... +_+;;