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건알아둬_팁

[안드로이드] 케이블 필요없이 사진을 컴퓨터로 보자. Google plus!

내가 찍은 사진이 그대로 웹앨범에 저장된다?

 

구글플러스(google+)에서 가능합니다.

 

페이스북에 대항마로 만들었다고는 하는데

저는 그냥 사진저장고로만 쓰고있네요.

 

내가 스마트폰으로 찍으면 구글플러스 자동업로드에 사진이 옮겨갑니다.

 

 

데이터 요금 쓰지 않냐구요?

쓸수도 있고 안쓸수도 있습니다.

 

스마트폰 어플 첫페이지에서 설정 가셔서 WiFi로 설정하시면 됩니다.

물론 자동업로드 켜짐 상태여야 하겠죠?

 

어때요 입질 오시나요?

자 이제 시작해 보겠습니다.

 

우선 구글 계정이 있어야합니다. 보통 Gmail을 쓰시죠.

 

 1. http://plus.google.com 으로 가십니다.

그리고 구글계정으로 로그인을 해주세요.

 

 

 

 2. 가입절차에 따라 가입을 하시되 저처럼 사진업로드만 하실거면 모두 비공개로 해두시면 되겠죠?

친구도 아무도 고르지말고 요청도 하지말구요. 뭐 연동시키겠냐 해도 그것도 하지마시고...

가입이 완료되면 아래와 같이 뜨게됩니다. 왼쪽 사진탭에 가면 자동업로드가 뜰거에요.

이러면 일단 웹에서는 세팅이 끝입니다.

 

자 이제 스마트폰에서 세팅을 보죠.

구글플레이 가셔서 google+ 검색하셔서 설치 하셔요.

 

거듭 말씀드리지만 사진 업로드용으로만 설명드립니다. 다른 기능은 저도 잘 몰라요. ^^

 

google+가 설치되셨고 웹과 구글등록메일이 같다면 다음과 같이 첫화면이 뜰겁니다.

 

 

 

위와 같이 첫 화면이 뜨면 폰의 메뉴버튼을 누르세요. (화면터치 아닙니당)

 

 

 

 

그러면 위와 같이 메뉴가 뜨게 됩니다. 그중 설정을 탭하세요.

 

 

 

 

자동업로드가 있을 것입니다. 탭하세요.

 

 

 

최초에는 꺼짐으로 돼있을 것입니다. 켜짐으로 해주시고 사진업로드 시점과 동영상 업로드시점은 와이파이 및 모바일 네트워크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무제한 요금제라면 상관없겠지만 저는 아니므로 와이파이일때만 쓰도록 했습니다. 맨 마지막 줄은 현재 내가 가진 사진 모두를 업로드 하는 건데... 와이파이 잡히고 시간 많으신분만하시길 바랍니다. 전 지금 회사라서... ㅋㅋ 쉬엄쉬엄 올리고 있어요.

 

 

이거 알고 나니 와이프가 너무 좋아하더군요.

애 사진 엄청 찍어대는데 컴퓨터로 옮기기 귀찮아했거든요...

 

브라우저로 사진을 보면 JPG로 보입니다. 물론 크기조정은 해줘야하지만...

그건 포토샵에서 걍 일괄메크로 써서 한꺼번에 줄이면 되겠죠? ^^

 

아무튼 더 편한 세상을 이루세요.

 

단, 보안지역 및 대외비 사진은 가급적 자제하심을 추천합니다.

무선으로 돌아다니는 자료들은 모두다 공개되어있다고 봐도 무방하니깐요.

아니라 하더라도 그렇게 알고 조심스레 하는게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