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기기뉴스

세계 최초 듀얼코어 적용 LG 옵티머스2X, 21일 릴리즈


옵티머스2x... 소문대로 정말 갤럭시S나 아이폰 보다 좋을것이냐...
그냥 듀얼코어의 선두주자로만 기억될 것이냐...


테그라2를 적용해 세계 최초의 듀얼코어로 승부하는 LG옵티머스2x가 빠르면 21일 SK텔레콤으로 시판될 예정이랍니다. 출고가는 90만원 정도..

지난 CES2011(미국 라스베가스)에서 주목받았던 Optimus 2x는 그간 많이들 얘기한 1GHz듀얼코어 프로세서로 싱글코어의 인터넷처리속도보다 2배, 그래픽처리속도보다 5배 빠릅니다.

운영체제는 안드로이드 2.2 프로요에 16기가 내장메모리, 8백만 화소 오토포커스렌즈, DMB지원, 1500mA베터리 용량으로 사양면에서는 최고죠.

그치만, 듀얼코어 모델이 속속들이 나올예정이여서, 선구자역할만 할것인지.. 아니면 그간 그늘에 가려서 계속 적자만 냈던 LG 휴대폰 시장을 다시 부흥시킬것인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삼성에서 2월에 스페인에서 열리는 MWC에서 갤럭시S2를 공개할 예정이고... 요놈은 진저브레드 탑재라는 소식이 있죠.
그리고 모토로라, HTC등 외국업체들도 아트릭스와 같은 듀얼코어모델을 줄줄이 낼 예정입니다.

관건은! 이전에도 그러했듯이... 지속적인 OS업데이트를 안정적으로 해주느냐...
하드웨어는 안드로메다로 달리는데... 막상 받아서 해볼 소프트웨어가 허접하면... 그야말로 피쳐폰이나 다를바가 없지 않겠습니까??

제 개인적인 생각은... 안드로이드 어플도 소개하고 아이폰 어플도 소개하지만... 아직은 어플면에서 안드로이드가 애플앱을 따라오기에는 너무도 취약하고 컨텐츠도 부족하다는 견해입니다.

또한 듀얼코어 이후에 사후 대처도 기다려볼만하여... (대부분 스마트폰으로 전향한 분들은 약정이 1년이상남았죠? ㅋㅋ) 1년정도 더 기다려본다면 어느정도 윤곽이 뚜렷하게 잡힐 것으로 예상됩니다.

IBM에서 향후 5년내에 이루어질 것들이 그냥 우스개소리가 아닌관계로 앞으로 뛰어난 스펙으로 하드웨어가 제작된다면, 홀로그램의 시제품도 등장할 것으로 보이고, 조만간 IBM에서 나노 메모리를 적용한 제품도 나올것으로 봅니다.

또한 그간 말도 많고 탓도 많았던 소니에릭슨이 이번에 디자인으로 승부한 모델도 뛰어난 하드웨어를 탑재할 잠재성이 있고...

암튼, 정말 요즘 스마트폰은 춘추전국시대를 달리고 있군요~ ^^
좋은 현상입니다. 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