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게임의 핵심인 주사위 데미지 계산 방식을 알려드립니다.
The equipped item increases the damage of the hero/monster depending on: A) What they are attacking and B) What element they are themselves. A fire monster equipped with a '+5% fire attack' item will: A) Do 5% more damage against fire, and B) Do 5% more damage with fire-based attacks.
Items will NOT boost each other's bonuses, so a +40% attack and a +50% attack will result in 190% total damage, not 210%.
Physical based monsters (symbolised by a sword ) will have their damage boosted equal to the physical ATK percentage of their equiped item when fighting elemental monsters, however if the player is fighting physical monster then he/she recieves 50% higher damage multiplier for each item equiped. For example: A +40% Physical ATK item will: A) Add 40% to all Physical damage they do, and B) Add another 20% to all damage against Physical based monsters on top of that for a total of +60% to the damage multiplier.
포이즌은 생략하도록 하겠습니다. 일반어택기준으로 위키아에 나온 내용을 포스팅하겠습니다.
우선 데미지는 내가 무슨 속성인지, 공격대상이 뭔지에 따라 데미지가 달라집니다.
화염속성 몬스터가 +5%화염공격 템을 차고 있을 경우
1. 화염속성 상대에게 5%데미지를 더 주게 되고 2. 화염기반 공격도 5% 추가뎀지가 있습니다.
(즉, 화염속성 공격다이스가 아니라해도 5%가 있고 화염속성 몹이면 또 5%추가 뎀지가 있다는 겁니다)
추가뎀지 %는 합연산입니다. (210%는 왜 나왔는지 모르겠네요. ㅋㅋ)
물리속성 몬스터는 타속성몹과 싸울때 장비에 물리공격추뎀에 영향을 받습니다. 즉, 물리 속성 몹은 물리뎀지 올리란 얘기죠. 근데 속성몹보다 물리속성 상대에게 공격하면 50% 또 추가뎀지가 있습니다.
예를 들어보죠.
+40% 물리공격력 템은
1. +40% 물리공격뎀지를 가집니다.
2. 물리속성 상대에게는 +40+20%=60%가 적용되는 겁니다.
자세한 사항은 http://tinydicedungeon.wikia.com/wiki/Items 를 참고해주시고
아이템 서칭도 되니깐 자주 가시면 될것입니다.
(저도 맨날 여기서 봅니다. 여기랑 몬스터 레퍼런스 페이지를 가장 많이 보네요)
이외에 속성 상관관계가 있습니다.
물->불->자연->물로 추가 뎀지가 또 있습니다. 물은 불을 잡고 불은 자연을, 자연은 물을 잡는 형태죠.
이건 앞서 언급한 추뎀시스템이랑은 또 다른 개념입니다.
'추천어플' 카테고리의 다른 글
[강추게임] 마블퍼즐퀘스트 캐릭 공략 (0) | 2014.07.24 |
---|---|
[공략] 모두의 빙고.. 승을 챙겨보자! (0) | 2014.07.15 |
[공략/타이니다이스던전] 퀘스트를 알아보자! (10) | 2014.06.17 |
[Tiny dice dungeon/공략] 약과금으로 최고의 효율을~ (10) | 2014.06.15 |
[공략/tiny dice dungeon] 캡쳐가능 몬스터 甲 모음(추천) (6) | 2014.06.13 |